본문 바로가기
부자되기

APENFT 코인 은 뭐지? 이 암호화폐는 갑자기 왜 준거야?

by 코코넛곰탱이 2021. 7. 8.
728x90
반응형


최근 암호화폐 잔고를 열어본 코린이들은 머리속에 물음표 하나가 생겨났을 것이다.


APENFT 라는 코인이 갑자기 다수 보유하게 되었기 때문일것이다.

본인도 약 6700여개 보유하게 되었는데 업비트 공지를 살펴보니,



안녕하세요.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입니다.

6월 트론(TRX), 비트토렌트(BTT), 저스트(JST) 보유 회원 대상 에이피이앤에프티(APENFT)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



6월네 트론, 비트토렌트, 저스트를 보유한 사람에게 APENFT 코인을 지급 한 것.

서른살 비트코인으로 퇴사합니다:투자 2년 경제적 자유를 얻다

COUPANG

www.coupang.com




본인도 비트토렌트를 보유하고 있어서 소량의 APENFT를 받게 되었다.





TORN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여 APENFT 플랫폼의 거버넌스를 강화하기 위해 APENFT 재단은 TRON 메인넷의 TRC20-BTC, TRC20-ETH, TRC20-TUSD, TRX, BTT 및 JST 홀더에게 APENFT (NFT)를 에어드랍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본 에어드랍은 APENFT 가 TRON 생태계에 긍정적인 토큰 인센티브 역할을 합니다.
최초 에어드랍은 2021년 6월 10일 12:00 (UTC) 스냅샷 이후 시작됩니다. 총 APENFT (NFT) 공급량의 5%가 TRC20-BTC, TRC20-ETH, TRC20-TUSD, TRX, BTT 및 JST 홀더에게 에어드랍됩니다. 본 에어드랍은 총 APENFT (NFT) 공급량의 5%이며 DeFi 마이닝 계획의 19% 중 일부입니다.
세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총 APENFT (NFT) 공급량의 1% 가 첫 달에 에어드랍됩니다.
다음 2년 동안 총 APENFT (NFT) 공급량의 4%가 24개월 동안 한 달에 한 번 에어드랍됩니다.




최초 APENFT 에어드롭 공지를 보면 이 코인은 트론 (TRX) 생태계의 코인으로 보인다.

실제로 트론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비트토렌트에 의해 구동된다고 한다.

무슨 말인진 잘 모르겠지만 이 코인은 예술작품을 기록하는 목적을 갖고 있는 코인이다.

신 차트의 맥:개인투자자들을 위한 가치분석과 차트분석의 모든 것

COUPANG

www.coupang.com

이게 무슨 말이냐면

위와 같은 명화가 있다고 하면 현재는 저 그림을 소유하는 방식은 오프라인의 실물을 갖는 방법 뿐이다.

포스팅에 붙인 이미지 파일은 저 그림을 디지털 기호로 구현한것에 불과하며 복제가 가능하여 온전히 자신의 것이라고 할 수 없다.




하지만 블록체인 기반으로 그림을 기록하게 될 경우 각 개인이 소유한 지분이 그림의 일부분이 되는 것이며 해당 부분은 온전히 자신의 것으로 남게 된다.

즉 예술작품의 온전한 소유의 방식을 바꾼다는 것.

외계어 없이 이해하는 암호화폐:비트코인부터 시작하는 블록체인&가상화폐 입문서

COUPANG

www.coupang.com

나는 가상화폐로 3달 만에 3억 벌었다:비트코인 이더리움 채굴기 실전투자 전략서

COUPANG

www.coupang.com

사실 이것도 무슨 느낌인지 잘 오진 않을수있다.

사실 우리가 궁금한건 그래서 APENFT 코인을 팔면 얼마나 나오고 어떻게 팔수있나? 일것이다.

우선 APENFT 코인은 업비트나 빗썸에는 상장되어잇지 않고 후오비 등 해외 거래소에 상장되어있다. 즉 해당 거래소로 출금하여 거래해야한다는 것.

다행히 업비트에서 출금시 출금수수료는 0이다.




그럼 시세는 얼마일까? 대략 1개당 0.003원....

그럼 이만 글을 마친다.

세계 1위 선물거래소 바이비트에서 코인 선물거래 시작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보자.
20불 증정금이 주어지고 최대 600불 상당의 혜택이 있다고 함!
https://www.bybit.com/ko-KR/invite?ref=DNQ61V


차트의 기술 + 차트분석 무작정 따라하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