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기

SD바이오센서 청약 또 대박났다. 근데 에스디바이오센서 가 뭐하는 데야?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호재라고?

by 코코넛곰탱이 2021. 7. 9.
728x90
반응형

SD바이오센서 공모주 청약에 32조원의 자금이 몰렸다고 한다.

역대 최고의 흥행은 21년 5월의 SKIET로 80조원이 몰렸던바있다. 따상을 기대했으나 따....하한가에 가까운 결과를 보여 많은 실망을 주었던 그 공모주 청약이다.

그 다음으로는 SK바이오사이언스, 카카오게임즈, 하이브(빅히트)가 뒤를 잇고 오늘 이야기할 SD바이오센서가 5위에 오르게 되었다.


주식 살 때와 팔 때 단타매매로 하루 80만원 번다

COUPANG

www.coupang.com

청약 경쟁률은 약 270대 1 정도를 기록했다고 하며 중복 청약이 금지되기 직전에 등장한 공모주 청약으로 복수의 증권사 계좌에 중복 청약을 한 사람이 많았을거라고 예상하는 듯.

이번 SD바이오센서 공모는 언제나 빠지지 않는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과 함께 삼성증권과 KB증권도 참여하였다.

지난번 SKIET의 기록적인 청약 증거금과 함께 찾아온 실망스러운 행보를 생각해볼때 이번 SD바이오센서는 과연 흥행할수 있을까 했는데 꽤 높은 성적을 거두게 되었다.


모델이 무려 송중기다

그럼 SD바이오센서는 뭘 하는 회사길래 사람들이 몰리고 탐냈을까?

SD바이오센서는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제조하는 업체로 코로나19 사태 이후 회사가 급성장, 상장에 이르게 되었다.


(당일발송)코로나 자가진단키트 SD바이오센서 2매입x10Set 에스디바이오센서

COUPANG

www.coupang.com

ETF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한 번에 잃을 걱정 없이 작은 돈으로 시작하는 주식투자

COUPANG

www.coupang.com



무려 그 셀트리온, 씨젠보다 매출과 영업이익을 높게찍는 실적을 가진 무서운 회사로 성장한것.

코로나 19 사태는 전세계적인 재앙이고 어제 하루 세계전체에서 48만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확진율이 대충 5% (어제 우리나라가 5%) 쯤 된다치면 하루에 960만명이 검사를 받는 것이다.

즉 한달기준 1.1억회분의 진단 검사를 하는 시장이 에스디바이오 센서가 들어가 있는 시장이고 SD바이오센서는 세계 최대의 진단키트 제조 업체이다.


SD 바이오센서 코로나 자가 검사 키트 2매입 1박스

COUPANG

www.coupang.com




백신 보급이 확대되면서 사람들이 집단 면역을 갖추게 되면 결국 진단 키트에 대한 니즈는 줄어들지 않겠냐는 전망이 있었다.

하지만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 세계 각국의 안일한 대처 등으로 코로나19의 심각성은 여전히 높아지고 있고 결국 이런 상황과 마지막 중복청약 기회에 SD바이오센서에 돈이 몰린것으로 보인다.


SD바이오센서는 백신 보급 확대와 같은 우려로 희망공모가를 낮추라는 금융당국의 권고를 받아 40% 를 낮췄다고 한다.

하지만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세가 심상치 않은 지금, 그 공모가는 오히려 매력적인 가격으로 비춰지고 있다.

공모가는 5만2천원이며 공모가 기준 시가 총액은 5조 3천 701억원이다.

그리고 SD바이오센서의 영업이익은 작년 7383억원, 심지어 올해 '1분기' 영엽이익은 5760억에 달한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속에 이 실적을 이어갈수 있다면 전망 또한 매우 밝은 편이다.

왠지 우리가 가고싶지 않은 미래일때 주가가 오르는 기업인거 같아 갑자기 씁쓸하지만, 흥행 대박을 친 SD바이오센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SD 바이오센서 코로나 자가 검사 키트 2매입 1박스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