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기

코린이의 가상화폐 선물 거래 도전 - 바이비트 로 비트코인 거래하기

by 코코넛곰탱이 2021. 7. 16.
728x90
반응형

난 원래 업비트로 가상화폐 거래를 해왔다.

아니 거래를 했다고 할 수 있나? 거래를 3달하면 존버를 몇년을...

뭐 그렇다치고..

이번에 가상화폐 선물 거래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되어서 소액지만 투자를 해보기로 했다.

그 유명한 워뇨띠도 선물거래로 그렇게 돈을 벌었다고.

투자를 시작한 지 이제 한 일주일 정도가 되었는데 롱(공매수)은 잡으면 족족 떨어져서 존버모드

그 사이에 숏(공매도)를 걸어 단타로 수익을 내고 있는 중이다.

아래는 어제 오늘 롱과 숏으로 얻은 수익.

저 강아지는 대체 뭐지 ;

수익률 자체는 엄청 화려해보이지만 실제로 들어간돈이 크지 않아서 수익금은 매우 매우 소소하다.

큰 돈으로 하지 않는 이유는 거래를 레버리지로 하기 때문.

레버리지란 지렛대를 이용하는 투자라고 보면 되는데 타인의 자본을 지렛대 삼아 더 큰 수익를 얻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비트코인 선물 거래 할때도 3배, 10배 등 레버리지를 이용 할 수 있고 이 방식을 사용시 현물거래 할때보다 동일한 등락폭에 대해서 더 큰 수익률을 가질 수 있다.


반대로 잃을때도 더 큰 손실을 보게되며 손실율이 100% 를 넘어 설 수 있다.

원금을 까먹고 빚을 질수도 있다는 것.

예를 들면 내가 가진돈은 500원인데, 내 돈 10원만 들여서 1000원어치를 샀고 산 코인은 1개에 1000원이라고 치자.

그런데 이 코인이 600원이 되면 거래소에서 땡겨쓴 돈도 갚아줘야 하기에 손실율이 100%가 넘어갈수 있다는 것.

즉 큰 돈으로 더 큰 레버리지를 땡겨서 투자하다가는 정말 일상적인 등락폭에도 패가망신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하락장에도 대응하여 투자를 할 수 있고 적절한 레버리지를 사용하면 수익률도 더 크기에 사용하기에 따라 유용한 투자가 될 수 있다.
(그런데 선물투자자의 20% 만 수익을 본다던데...)

물론 투자는 개인 판단으로 신중히 접근해야한다.

나는 이더리움으로 주로 거래하고 있고 원래 현물거래 처럼 이 코인 저 코인 사다가, 작은 등락에도 요동치는 수익률을 보며 대응이 안되서 이더리움으로만 집중하고 있다.

그리고 현재 열심히 물려있는 중 ^^


그리고 존버만은 답이 아닌게 물려있다보면 펀딩비를 내는 경우가 있다.

펀딩비의 개념은 어려우니 패스하고 그냥 돈 빌렸으니 이자낸다고 생각하면 될 듯.




거래소는 바이비트를 사용하고 있다.

바이낸스가 가상화폐 선물거래가 가능한 거래소중엔 가장 유명하고 큰 것으로 보이는데 수수료도 저렴하고 혜택도 많고 (유튜버들이 홍보도 하는) 해서 사용 중.

만약 비트코인 선물투자를 고려중이라면 아래 링크로 바이비트 가입하면 20불 증정금과 함께 최대 600불의 혜택이 있다고 하니 사용해보면 좋을 듯.

https://www.bybit.com/ko-KR/invite?ref=DNQ61V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