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텐츠 소비 생활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결말 과 시즌2 예상! (강스포)

by 코코넛곰탱이 2022. 1. 30.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에 대한 인기가 매우 뜨겁다.

 

지난 오징어게임, 지옥 등과 같이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반응도 뜨거운 이 K-좀비물은 학교를 배경으로 한 좀비 아포칼립스물로서 기존 좀비물들이 가지고 있는 클리셰를 비틀어 보여주는 등 꽤나 신선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뿐만아니라 렉카유튜버 등 다양한 한국사회상을 잘 보여주기도 하면서 많은 공감을 얻고 있는 중이다.

 

이런 넷플릭스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의 결말과 이로부터 시즌2 예상을 공유하고자 한다.

 

강력한 스포일러가 있으니 아직 보지 않은 사람 중 스포일러를 피하고 싶다면 뒤로가기를 누르도록 하자.

 

 

1. 생존자

 

지금 우리 학교에서 효산고등학교의 최후의 생존자는 총 7명이다.

 

남온조, 이수혁, 서효령, 양대수, 장하리, 박민지 그리고 최남라.

 

 

지금 우리 학교는 주인공 그룹 중 이청산은 윤귀남에게 결국은 물린 후 친구들의 탈출을 위해 좀비들을 유인하기 위해 소리를 지르며 뛰어다녔고 그를 찾아낸 윤귀남과 싸움을 벌이다가 눈을 잃게 된다.

 

그러다가 효산고등학교로 떨어진 폭격으로 윤귀남과 함께 사망하고 만다.

그리고 장하리의 동생 장우진은 탈출과정에서 벌어진 최후의 좀비와의 전투에서 누나 장하리를 지키기 위해 몸을 던져 감염되고 말았으며 최남라에 의해 목이 꺾여 사망하고 만다. (이미 좀비가 되었는데 최남라에 의해 사망했다는게 말이 안맞긴하지만..)

 

그 과정에서 최남라는 좀비의 본능이 더욱 커져 일행에서 벗어나 사라지고 만다.

2. 최남라

 

최남라는 지금 우리 학교는 드라마 상에서 반장으로서 언제나 전교1등을 놓치지 않는 캐릭터이다. 그러다보니 친구를 사귀어본적도 없는 외로운 삶을 살아왔고 좀비사태가 터지고 나서야 친구를 만들게 된다.

 

일행들과 헤어지기전 남온조와 대화 중에서 다시 만나면 친구들과 함께 모닥불을 피우고 싶다는 소망을 이야기한다.

 

그리고 최후의 탈출 과정에서 좀비의 본능이 커져 일행에서 벗어나 사라지게 된다.

 

 

그리고 4개월 뒤, 좀비 사태가 어느정도 진정이 된 시점에 남온조는 친구들을 기리는 나무가 있는 산에 몰래 향했다가 효산고등학교 방향에서 모닥불이 피어오르는 모습을 보게 된다.

 

친구들과 함께 효산고등학교를 다시 방문하자 친구들을 기다리고 있던 최남라를 다시 만나게 되고 그들은 다시 조우하게 된다.

3. 시즌2

 

함께 가자는 남온조의 말에 최남라는 할 일이 남아있다는 이야기를 한다.

 

자신과 같은 변이들이 몇몇 더 남아있다는 말을 하고 이내 곧 또 누군가 오고있다는 말과 함께 굉장히 멋있는 웃음을 지으며 옥상에서 뛰어내리며 그 변이들에게 향한다.

 

그러면서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은 마치게 된다.

추측컨데 자신과 같이 인간과 좀비과 반씩 섞여있는, 오대수의 말에 따르면 절비(절반만 좀비)들을 4개월 째 해치우고 다니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반대로 이야기하자면 폭격 이후에도 살아남은 좀비들 또는 절비들(...)이 아직 남아있다는 것으로 보이고 시즌2에서는 이런 절비들이 일으키는 많은 사건이 중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4. 떡밥

 

또한 군인들이 폭격 이후에 효산시를 소탕하는 과정에서 과학선생님의 아들과 부인을 사살하지 않고 국정원으로 잡아가는 모습이 나온다.

 

언제나 이렇게 따로 잡아갔다가 사고가 나고 다시 재확산이 되는 패턴이 있는데 이를 암시하면서 시즌 2를 위한 떡밥을 뿌리는 것으로 보인다.

 

예상해보면 서울시에 정체를 숨긴 절비들이 곳곳에 숨어들어있고 이들이 과학선생님의 아들과 부인을 풀어놓으며 다시금 아포칼립스가 더 큰 스케일로 일어나는 방향의 시즌2 내용이 예상이 된다.

 

그리고 그 사이를 가로지르며 무쌍을 찍는 최남라...? 

다만 시즌2를 낙관하기에는 원작이 11년전에 종료된데다가 제목 자체가 '지금 우리 학교는' 이다보니 무대 확대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물론 제목정도는 바꾸면서 시리즈물로 가도 되긴 하겠지만 컨셉 자체가 흔들리기 때문에 쉽진 않아 보인다.

 

하지만 흥행성적이 오징어게임정도로 나와주면 넷플릭스에서 가만 있지 않고 억만금을 들여서라도 지금 우리 학교는 시즌 2를 만들겠지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