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텐츠 소비 생활

지금 우리 학교는 메인 빌런 윤귀남 ! 배우 유인수를 알아보자

by 코코넛곰탱이 2022. 2. 2.
728x90
반응형

지금 우리 학교는 드라마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겁다.

 

한국 뿐 아니라 글로벌 흥행 돌풍을 이끌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의 중심에는 메인 빌런 역할을 소름끼치게 소화한 메인 빌런 윤귀남이 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그 역할을 소화한 유인수 배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 이번에는 배우 유인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배우 유인수는 1998년 3월 25일 생으로 올해 만 23세이다. 

 

지금 우리 학교는 윤귀남으로 분할떄는 잘 몰랐지만 키가 184cm나 된다고...(그냥 프로필 키인가?)

 

 

영등포 고등학교를 졸업 후 서울 종합 예술 실용학교 연기 예술 계열과에 재학중인 배우 유인수는 매니지먼트 구 라는 소속사에 소속되어있으며 2017년에 JTBC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으로 데뷔하였다. 박보영이 다 때려부수는 그 드라마 맞다.

그 후 2019년 JTBC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에서 '유필상'역을 맡으며 조금씩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2022년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첫 주연이자 극중 터미네이터 급 의 빌런 역 '윤귀남'역을 맡아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강력하게 찍은 상태.

지금 우리 학교는 방영 이후 윤귀남 역할을 맡은 유인수 배우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52만명까지 급격하게 늘어난 상태이다.

 

그야말로 지금 우리 학교는 으로 떡상한 상태.

유인수 배우는 지금 우리 학교는 이전에 영화 1편과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하였다.

 

기억의 밤이라는 영화에 단역으로 출연한 바 있고 

 

힘쎈여자 도봉순
학교 2017
당신이 잠든 사이에
복수노트
부암동 복수자들
라이프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드라마 스페셜 - 이토록 오랜 이별
계룡선녀전
열여덟의 순간
초콜릿
비밀의 숲 2
멀리서 보면 푸른 봄

등에 다양한 역할을 소화하며 얼굴을 비춰오고 있던 배우이다.

 

이 외에도 약 세편의 연극에도 출연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있었다.

 

 

유인수 배우는 연기를 하기 전 다양한 일들을 해봤다고 한다.

 

육상 선수로 활동한 적이 있으나 부상이 잦고 힘든 탓에 그만 두게 되었고, 패션 디자인에 관심이 많아 패션 디자이너를 꿈꿨던 적도 있다고 한다.


롤모델은 배우 박근형과 조승우라고 하며 함께 연기하고 싶은 배우로 한효주, 김우빈, 박정민을 꼽았다. 특히 한효주의 연기 톤을 정말 좋아하며 심지어 가끔씩 잠이 안 올 때는 영화 《뷰티 인사이드》를 보며 잠들기도 한다고 밝혔다.

 

여담이지만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지금 우리 학교는》이 방영된 후 AKMU의 이찬혁과 닮았다는 반응이 많아졌다. 나만 그렇게 생각한게 아니구나..

아래는 내 아이디는 강남 미인 출연 당시 소속사에서 낸 홍보 기사

 

배우 유인수가 JTBC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에 출연한다.

21일 유인수 소속사 매니지먼트 구는 “유인수가 JTBC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연출 최성범, 극본 최수영)은 어릴 적부터 ‘못생김’으로 놀림을 당하던 강미래(임수향 분)가 성형 수술로 새 삶을 얻을 줄 알았지만 대학 입학 후 꿈꿔왔던 것과는 다른 캠퍼스 라이프를 겪게 되면서 진짜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드라마로, 연일 높은 화제성을 자랑하고 있다. 여기에 유인수가 합류해 극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


JTBC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에서 불량스럽지만 어딘가 순수한 고등학생 ‘강구’ 역으로 데뷔한 이후 KBS ‘학교 2017’,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tvN ‘부암동 복수자들’과 웹 드라마 ‘복수 노트’에 출연해 끊임없이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어온 유인수는 ‘제 3회 SAC 청소년 연기경연대회’ 독백 연기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실력파 신예 배우다.

최근 JTBC 드라마 ‘라이프’에 암 센터의 레지던트로 출연해 섬세한 감정 연기로 시청자들을 한번 더 사로잡은 유인수는 오는 11월 방송 예정인 tvN ‘계룡선녀전’에도 출연 소식을 전하며 ‘열일 모드’를 이어가고 있다.

매 작품마다 탄탄한 연기력을 자랑하며 신인답지 않은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여 시청자들의 시선을 강탈한 유인수가 이번에는 어떤 활약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 편, 유인수가 출연 소식을 전한 JTBC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은 매주 금, 토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