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텐츠 소비 생활

쇼미더머니9 파이널 결과 , 쇼미9 우승은 역시 ***

by 코코넛곰탱이 2020. 12. 19.
728x90
반응형

시선강탈

 

드디어 돌아온 쇼미더머니9 이 어제 끝이 났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초유의 비대면 결승이자 생방송을 치루었는데 무대는 녹화방송으로 진행하고 문자투표는 생중계로 진행하는 매우 특이한 방식을 취하였다.

 

쇼미더머니9 파이널에 진출한 사람은 머쉬베놈, 스윙스, 래원, 릴보이였고 각각에 대한 소개글은 아래 참고!

 

 

어느덧 쇼미9 파이널 , 쇼미더머니9 최후의 4인은 누구? 스윙스 , 래원 편

다시 돌아온 힙합 전쟁(...) 쇼미더머니9이 어느덧 파이널로 향하고 있다. 쇼미더머니8의 역사적인 실패를 뒤로 하고 다시 돌아온 쇼미더머니 9은 이전 시즌의 실패를 만회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

angryhenry.tistory.com

 

 

어느덧 쇼미9 파이널, 쇼미더머니9 최후의 4인은 누구? (2) 머쉬베놈 , 릴보이 편

끝나지 않는 힙합 전쟁(...) 쇼미더머니9이 어느덧 파이널로 향하고 있다. 지난 게시글에서 파이널 4인의 두자지를 차지한 스윙스와 래원가 누구인지 살펴보았다. 어느덧 쇼미9 파이널 , 쇼미더머

angryhenry.tistory.com

 

쇼미9 파이널은 총 두라운드로 치루어졌고 다른 때와 달리 모든 참가자가 두번의 무대를 모두 치루어내었다.

 

결승무대의 순서는 머쉬베놈, 스윙스, 래원, 릴보이 순이었고 모두 1라운들 무대를 하고 중간 투표 결산을 한 뒤 2라운드를 진행하였다.

 

머쉬베놈

 

강력한 우승후보인 머쉬베놈은 1차에서 무려 사이먼 도미닉, 더 콰이엇을 피쳐링으로 앞세운 가다 란 곡을 진행하였다.

 

이때 사이먼 도미닉은 전무후무한 마스크를 낀 채 랩을 하는 모습을 보였고 충청도랩과 경상도랩이 어우러지는 동서화합을 선보였다.

 

그리고 더콰이엇까지 피쳐링으로 나오는 모습을 보며 쇼미더머니9은 코로나때문에 심심해하는 래퍼들 때문에 진행한게 맞다는 확신이...

 

개인적으로는 꽤 인상깊었고 1차 무대에서는 제일 좋은 인상을 받았다.

 

두번째 곡은 제시와 저스디스가 피쳐링한 여백의 미 란 곡을 선보였고 약간은 쇼미라는 무대의 끝을 갈무리하는 느낌을 보여주었다.

 

쇼미더머니 파이널쯤되면 다들 너무 힘든지 마무리하는 느낌의 곡을 하는 듯.

 

최종순위는 2위

 

스윙스

 

이제 그만 증명해도 될 스윙스도 마지막 무대를 치루어내었고 첫번째 무대는 무려 스윙스의 사랑을 표현한 노래은 B Mine이었다.

 

스윙스는 어떻게 해야 이목을 끌지 안다고 했는데 이 타이밍에 스윙스의 사랑? 어그로하나는 제대로 끄는 이 시대의 탱커이다.

 

여태 보여줬던 스윙스와 다른 모습, 다른 곡인것은 분명했으나 스윙스의 노래가 아니라 피쳐링으로 나온듯한 파트 배분이라 다소 실망스러웠다.

 

그리고 2차 무대에서는 무려 마미손 과 팔로알토가 피쳐링으로 나선 Still Hungry 란 무대를 꾸몄고 원래의 스윙스의 느낌을 충분히 살린 좋은 무대를 보여주었다.

 

특히 마미손이 등장할때는 꽤나 전율도..

 

심지어 김진표가 무대가 마치고나서 매드클라운과 함께 꾸민 무대라는 망언을 하여 후에 김진표가 사과하는 모습까지 볼 수 있었다.

 

최종 순위는? 끝에 밝히겠다.

 

래원

 

날로 성장해가고 있는 래원은 이번 무대에서도 급성장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아니 랩도 랩인데 외모가 엄청나게 발전하고 있는 듯.

 

첫번째 무대는 Sogumm과 우원재가 피쳐링한 Daydreamin 이라는 무대를 보여주며 급성장하는 실력과 좋은 무대를 보여주었다.

 

지금까지의 장난스러운 모습은 어디로 보냈는지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데 성공.

 

그리고 두번째 무대는 다시 장난스러운 래원으로 돌아와 Yay란 곡을 보여주었고 고등래퍼3 우승자인 이영지와 팔로알토, 그리고 제이미가 피쳐링하였다.

 

마지막에 래원이 이영지에게 업히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그걸 본 팔로알토는 진심으로 빵 터지기도...

 

최종순위는 3위.

 

릴보이

 

원슈타인이 탈락한 이후 거의 우승 1픽으로 불리우던 릴보이는 그 이름이 무색하지 않게 좋은 무대를 펼쳤다.

 

그레이가 프로듀싱하고 로꼬, 박재범, 그레이가 피쳐링한 트렌디한 곡인 ON AIR 로 제대로 칼을 갈고 우승을 노리고 왔음을 선포하였다.

 

그리고 두번째 무대에서는 염따, 기리보이, 자이언티와 함께 CREDIT이라는 무대를 펼쳤는데 쇼미더머니9 파이널을 끝내는 무대로서 감사했던 이들에게 보내는 편지와 같은 무대였다.

 

보통 편지같은 무대라고 하면 약간 졸린 느낌의... 지루한 무대인경우가 많은데 릴보이는 타이트하면서도 감성적인 무대를 만드는데 성공을 하였다.

 

개인적으로는 감사했던 이들을 호명하는 무대라고 해서 블랙넛의 100처럼 이름으로 진행하는 노래가 새로 나오나! 했는데 그런 스타일은 아니었다. 

 

그리고 릴보이의 최종 순위는 역시나 1위

 

쇼미더머니9 최종 우승자는 릴보이 였다. 

 

(스윙스는 4위)

 


이번 쇼미더머니9은 지난 시즌의 노잼을 완전히 극복했다고 하기엔 힘들지만 어느정도 흥미를 끌 수 있는 래퍼들이 등장하며 부활을 향한 날개짓정도를 했다고 볼 수 있다.

 

과연 다음 쇼미더머니 시리즈는 나올수있을까?

 

더 재밌어진 시리즈로 돌아오기를 기원해본다.

728x90
반응형

댓글